본문 바로가기

유희왕

[유즈나우그 뭐…라고…!?] 요즘 덱 현황 + 이게 도통 어떻게 된 영문


라스터P가 한 장밖에 없음은 한 장밖에 구하지 못했기 때문 OTL…


ㅇㅇㅇ 그보다 문제는…이거 원래 네크로 덱이었습니?

…금제로 남은 빈 칸은 4랭을 활용하자!는 느낌으로 몇 장씩 넣다 보니…그냥 EMEm이쟝(………)

정말 이 대체 이 어찌된 영문일까요…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하피의 깃빗자루도 안 들어간 판에 RUM이 두 장이나 판을 당당히 차지한 요게 잘도 돌아간다는 점(……)

라이트닝을 로망성 RRRUM호프에서 뜯어오는 길에 딸려온 친구들인데…하이!하더군요.

-> 그래서 돌려본 감상. 은근 잘 굴러간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꽤 부르게 되는 호프 드라군(…)인데, 그 사기라는 4랭의 No. 중에는 별로 괜찮은 놈이 없다…?

이것도 대체 어떻게 된 건지. 써먹을 만한 건 블랙 쉽 오브 콘/다이아몬드 크랩 킹/하트랜드 라코 정도고, 그나마도 죄 동봉(…).

…아니 뭐, 효과 무효화 + 수비표시 + 소재도 없는데 쓸 만한 엑시즈 몬스터가 몇 장이나 있겠느냐마는.
파멸의 애시드 골렘

ㅇ 고로 희망황룡의 용도는 한 방! 정도…? OTL

기타 유감스러운 점은 EM 펜듈럼 매지션의 효과가 "특수소환되었을 발동할 수 있다"라서 에어맨과 같은 원리로 타이밍을 놓치므로 OTL + 도쿠로뱃 조커도 일반소환에만 발동… ++ 가면레온이 불러올 것도 저 고블린드버그밖에 없단 점.

ㅇ 다만 이건 즉슨 홱 빼버려도 된다(……)는 소리니까, 얼른 라스터P를 구하기 위해 다음에 또 계시의 날(…)이 오거든 클래시 오브 리벨리온을 트도록 하지요…

덧). 다만 문제가 있다면 요새 다시 슬금슬금 보이기 시작한 미도라시한테 걸리면…




한편 유우야의 적당히 괜찮은 사기(…) 쪽인 마술사 오드아이즈.

양호한 편입니다. 콤보가 복잡해서 그렇지 느긋하게 굴리면 즐거워요 + 귀룡쨩 긔엽긔 귀룡쨔응♥

+ 패왕흑룡 한 번 띄웠을 때의 쾌감도 돌리는 원인. 필드클린! 쿠구궁!!



…아직 안 끝났습니다.


여러 지적을 받고(…) Em과 4랭을 뺀 후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온 네크로즈.

TCG처럼 슈리트가 금지인 것도 아니고, 디바 제한으로 리츄어 섀도우는 그냥 패사고 요인이므로 싱크로용 아크 디클레어러 한 장과 함께 빼먹었습니다…

천수를 한 장 더 넣을까도 고민 중 + 승률은 할 만합니다. 할 만하다고요. 할 만하다니까!!?!

…최소한 같이 금제 퍼먹은 친구들한테는 안 진다고요?
적수는 1군…아니, 0군의 EMEm뿐입니다.
다크매터 정룡하고 맞짱뜨던 짬밥은 어디 안 간다고!

젠장, 카드군이 18장으로 끝인데 그 중 여섯 장이 도무지 쓸데없는 놈들이고 핵심인 서치 + 샐비지(소생) 요원 네 장이 제한이라니…

…2렙 네크로즈 혹은 클라우솔라스로 뿌려놓은 네크로즈 함정 떡밥 회수가 시급해요 + 금제 풀어줘요 징징!


덧). 디오카 한 통만에 나온 스카아라이트쨩은 사실 소환은 커녕 만화경 셔틀로 쓰지도 못하는 장식(…)

쓸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1. 촐킨쨩을 만화경 셔틀로 덤핑
2. 드라고에퀴테스로 배낀다
3. 거친 영혼!

고로 얼티마야 촐킨의 엑팩 수록이 시급

말고도 한 번 정규소환하고 + 세이비어를 배낀 드라고에퀴테스가 돌아가는 길에 남겨놓는 수도 있을까요

덧2). 전에 드라고에퀴테스의 컨트롤을 탈취당한 바 있는데 이놈 남의 묘지에 있는 것도 할 수 있더군요 몰랐다 OTL





…그리고 사실 하나 더 맞췄습니다.


엑덱? 그거 먹는 건가요?
그렇습니다 유즈나우그는 사실 의식 차원의 유우야, 유우즈나우그였던 겁니다.
사실을 고하자면 덤핑할 카드가 많은지고 라바르바르 체인 정도는 넣고 싶었는데 여기고 저기고 품절 크리 OTL.

디오카에서 잔뜩 나오길래 그만…고전 카오스솔져는 500원이면 충분합니다…잉어킹……?

일단 아직 미완성.
카오스필드 + 테라포밍을 밀어넣을 거예요 ++ 성전사와 그 묘지제외 가이아는 언제쯤 나오련지.

트레이드 인 세 장은 좀 오버 아닌가 싶었는데 저걸로도 부족할 만큼 잘 굴러갑니다 잦은 패사고 크리 OTL.

+ 제왕의 굉의는 대단히 좋은 카드였어요. 서치할 수단도 없고 있어봤자 가이아한테밖에 못 쓰지만!


ㅇㅇㅇ 이 덱의 또 다른 장점은 개벽만 구할 수 있다면 대단히 싸다는 점. 개벽만 구할 수 있다면. 개벼어아어아억!!!


+ 주워듣기를 정확히 8 맞추기가 까다로우므로 고전 카오스솔져 + 카오스의 의식이 낫다고들 하던데, 어디가…?

어차피 각성의 암흑기사 씨는 나오지도 않았으므로 투입되는 건 죄 8렙 혹은 4렙입니다. 디저즈는 아예 일부러 뺐을 지경이에요.

…강탈장이니 나락이니 심지어 차원유폐니 성방 같은 걸 얻어맞고 있을 땐 도로 가져올까 고민하지만, 상술했다시피 다 4/8이라서 못 쓴다는 점. Otl

+ 극야의 기사니 명과 소의 역전이니는…필요없습니다. 묘지 덤핑 카드 혹은 패코스트 필요한 다른 카드를 더 넣자.


개사기/로망-실전/실전용인 위의 세 덱과는 달리 완전한 로망용이라서 뭐 그냥저냥이지만, 초전사 카오스솔져-개벽과 소암의 사자-가 탄생…혹은 양산되어서 상대를 유린할 때는 기분이 정말 하이! + 8랭 엑시즈도 돌아갈 것 같은 이 기분! ++ 물론 현실은 패말림이지만.

의식의 근본적인 문제점 극심한 소모가 하나도 해결되지 않았어요. 그게 필요해요 그거.
그 세이크리드에서 소환하면 드로우하는 그거라던가…아니, 있었네………?


으음…아니, 그렇다고 막상 넣기엔 좀…OTL


…일단 이만. ㅇ 블레이즈맨이 수록될 엑팩은 대체 언제야 나올까요? 다시 한 번 OTL








덧). 각성의 암흑기사가 나오거든 라이트로드랑 섞어서 덤핑 카오스솔져 덱으로 하는 것도 어떨까요.
네크로즈도 아닌데 묘지 자원만 가지고 의식 소환이다!!

덧2). 완전히 잊어버리고 집에 가져오지도 않은 히어로 OTL + 그래서 블레이즈맨 언제…

덧3). 오늘의 결론 - 네크로즈 금지 풀어줘요 더 내줘요 징징